저희 병원에서 난치병을 진단받은 분께 드리는 편지가 있습니다.
이 편지를 소개합니다.
제 환자분은 아니지만 혹시, 건강강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환자분께
현재 질환으로 힘드시고 혼란스러우실거라 생각합니다.
먼저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환자분께서 뭘 잘못해서 병이 생긴 일이 아닙니다.
무언가 잘못해서 벌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그다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어떤 병이든, 낫기 어려울 뿐이지 나을 수 있습니다.
병에서 회복된 사람만 바라보세요. 건강해진 사람만 찾으시고 그분들만 따라 하세요.
암과 난치병을 진단 받고 다시 건강해 지신 분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분들의 투병이야기들을 들어보면 몇 가지 공통점들이 있습니다.
1. 음식을 철저히 가려 먹었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을 했습니다.
3.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으로 바꾸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 하려면 너무나 할 말들이 많기 때문에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만 말씀드립니다.
제가 그 동안 해왔던 공부의 정수만 말씀드립니다.
1. 음식을 철저히 가려 먹었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오일풀링을 합니다. 참기름, 들기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중에 한 가지를 고른 다음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습니다. 우물우물 가글을 10~20분간 하고 뱉습니다.
2) 오전에 일어나서 최대한 오랜 시간동안 녹색 잎채소 + 유기농 블루베리+ 깨끗한 물 만 드세요.
녹색 잎채소는 시금치, 케일, 샐러리,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을 권해드립니다.
유기농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여기에 다른 과일을 조금 섞어도 됩니다.
적어도 낮 12시까지는 오로지 녹색잎채소 + 유기농 블루베리+ 깨끗한 물만 드시고 저녁까지 계속해도 됩니다. 식사는 하지 않고 온종일 해도 됩니다.
3) 녹색잎채소 + 유기농 블루베리+ 깨끗한 물을 최대한 오랫동안 먹다가 정 힘들면 점심 혹은 저녁에는 식사를 해도 됩니다.
식사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 밀가루, 우유, 유제품, 인스턴트 음식
- 권장하는 음식 : 채소, 녹말 식품 (고구마, 감자), 견과류, , 수은이 없는 생선, 방목한 닭, 유기농 계란
- 음식 배합의 규칙 : 탄수화물과 육류를 함께 드시지 마세요
밥 + 채소 (0) , 육류+채소(0) , 밥+육류 (x)
2. 규칙적인 운동을 했습니다.
- 매일 많이 걸으셨습니다. 공기가 좋고 경치가 좋은 곳을 계속 걸었습니다.
- 매일 30 분씩 좌우대칭적인 운동을 하세요. (요가, 필라테스, 108배, 플랭크 등)
- 참장공을 강하게 권해 드립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세요)
- 뇌파진동도 강하게 권해 드립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세요)
- 요가, 필라테스, 108배도 권해드립니다.
3.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변했다> 읽어보셔요.
신과 세상에 대한 원망을 감사로 바꾸는 것이 핵심입니다.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읽어보셔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치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 읽어보셔요
이미 다 나았다고 믿는 것이 핵심입니다. <당신이 플라시보다> 읽어보셔요.
다음의 말을 주문을 외듯이 매일 외우세요. 마음속으로 외워도 되고 소리 내서 외우셔도 됩니다.
다음의 말들을 믿던, 믿지 않던 주문처럼 외우세요. 적어도 100일 동안은 하세요.
1)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매일 천번씩 외우세요.
2) 나는 내 자신을 사랑합니다. 거울을 보면서 자신에게 고맙다고 하셔요. 사랑한다고 하셔요.
3)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건강해지고 있다.
4) 나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조건 없이 사랑합니다. 나는 나의 밝은 면, 어두운 면, 장점, 단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나는 돈이 있든 없든, 아프든 건강하든, 성공하든, 실패하든, 현재 상황이 어떠하든 언제 어디에 있든지 나 자신을 사랑하고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마음속 깊이 진심으로 나를 힘들게 한 모든 사건과 상황과 사람들을 용서하고 내려놓으며, 이 세상에 감사합니다.
5) 지금껏 살면서 미워했던 사람들에도 축복을 해주세요 :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감사일기를 쓰세요. 다음글을 참고하셔요. -> https://theartofblossoming.tistory.com/98?category=1062268
-----------
참고 오일 풀링 (Oil pulling )의 단계
- 참기름, 들기름 , 코코넛오일 또는 올리브 오일 중 하나를 준비하시고 어른 한 수저만큼 입에 넣습니다. (혹은 오일을 티스푼 2-3개 분량을 입안에 넣습니다.)
- 치아와 잇몸 사이로 오일을 빨고 밀고 당깁니다.
- 오일과 침이 섞인 용액의 색이 변할 것입니다.
- 입안에서 7분 ~20분 간 오일을 이리저리 굴립니다.
- 기름을 머금는 동안 다른 일 하셔도 됩니다.
- 가글 시 목을 뒤로 젖혀 기름이 넘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사래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 하세요), 누우시면 안 됩니다.
- 7분~20분 후에 오일을 쓰레기 통에 뱉습니다.
- 그리고 물로 입안을 휑구어 내고 양치질을 하세요.
- 하루에 한번 아침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아침에 못하시면 오후나 저녁에라도 하세요.
글이 길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https://theartofblossoming.tistory.com/132
<꽃피움>이 교보문고에 들어왔습니다.
독자분 덕분에 이 교보문고에 들어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사랑, 평화에 닿을 수 있는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제 가슴 속에 또 어떤 글이 고여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https://product.k
theartofblossoming.tistory.com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여기 남기는 글은 많은 고민을 한 후 가슴에 남았던 부분을 기록한 것입니다. 저는 모든 답을 알지 못합니다. 매일 평온한 것도 아닙니다. 지금까지 정말 많은 방황을 했고, 많은 실수를 했고 또
theartofblossoming.tistory.com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권이 있다. 이들 중 가장 좋은 것을 택한다. (0) | 2022.08.15 |
---|---|
성공은 공백을 싫어한다. 기록을 사랑한다. (0) | 2022.08.14 |
병이 나는 세 가지 이유 (0) | 2022.06.21 |
감사의 경이로움 (4) | 2022.06.12 |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7) | 2022.05.26 |
댓글